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관련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 재설치하는 방법

 

윈도우10 인터넷익스플로러 재설치하는 방법

 

윈도우10을 사용하다보면 인터넷익스플로러가 말썽을 부릴때가 있는데요. 이런 방법을 해결하는 여러가지 방법 중 하나가 바로 프로그램 재설치입니다. 물론 윈도우10 이라는 OS가 워낙 복잡하다보니 이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때도 있는데요. 여튼 재설치하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하니 한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재설치하기 위해서는 제어판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시작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제어판으로 들어가줍니다.

 

 

 

 

제어판 창이 뜨면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들어가줍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는 윈도우10의 기본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을 아무리 찾아봐도 보이지 않습니다. 왼쪽에 보시면 Windows 기능 켜기/끄기 메뉴가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기능 켜기/끄기로 들어가줍니다.

 

 

 

 

윈도우 기능에 보시면 윈도우익스플로러 11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체크되어있는 박스의 체크를 해제해줍니다. 그러면 경고창이 뜨면서 계속 진행하겠냐고 물어보는데요. 예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창이하나 뜨면서 기능 제거를 진행합니다. 진행이 완료되면 재부팅을 해야합니다.

 

 

 

 

재부팅 후 윈도우10을 확인해보면 인터넷익스플로러가 제거가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다시 동일하게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로 가서 윈도우 기능 켜기/끄기로 들어간다음 다시 인터넷익스플로러11을 체크해서 켜주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윈도우10 기능 창이 뜨면서 다시 인터넷익스플로러11을 설치해줍니다. 다시 재부팅 한번 해줍니다.

 

 

 

 

 

다시 나타난 인터넷익스플로러11입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면 되겠습니다. 그리 어렵지 않으니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때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